본문 바로가기

창원 생기한의원 이야기/한포진

창원한포진 몇가지 오해

 

"한포진에 대한 몇가지 오해를 풀어드립니다."

 

 

 

 

 

 

한포진은 과거에 손과 발의 땀구멍에서 생기는 염증으로 파악되었기 때문에 다한증과 직접적인 인과관계가 있다고 여겨졌지만 오늘날 과학적인 연구가 진행됨에 따라 한포진은 땀구멍에서 생기는 염증이 아니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하지만 실제 임상에서 한포진으로 고생하는 분들의 경우에 손발에서 발생하는 땀이 이차적으로 한포진을 악화시키는 사례를 종종 접하게 됩니다.

 

 

 

 

 

 

한포진은 전염이 되는 세균 및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이 아니에요 ! 한포진과 증상이 비슷한 무좀의 경우, 전염이 가능하지만 한포진의 경우 면역력의 문제로 발생되는 피부질환이기 때문에 전염되지 않아요 !

 

 

 

 

 

 

한포진의 수포는 터뜨리지 않아도 한포진이 호전되면서 자연스럽게 없어져요. 따라서 굳이 터뜨릴 필요가 없지만, 수포가 너무 크고 넓은 경우에는 터뜨려서 삼출물을 빼주는 것이 피부 재생과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다만, 환자 본인 스스로 터뜨린다면 2차 감염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전문 의료진에게 맡기는 것이 좋아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 않는 한 저절로 완치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발병 최기 좋아지고 나빠지고를 반복하기 때문에 내버려 두면 낫는다고 오해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오히려 부위가 넓어지면서 만성화되고 중증화되는 난치성 피부질환입니다.

 

방치할 경우, 손발톱의 변형까지 초래할 수 있으므로 조기에 적극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창원생기한의원에서는 순환장애를 해결하고 인체 면역력을 활성화시켜 정상피부조직을 재생하고 본래의 피부로 만들어 주는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생기한의원 창원점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