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원 생기한의원 이야기/그외 피부질환

창원태선 도대체 뭐죠?

 

 

 

이름도 낯선 창원태선, 도대체 뭘까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하여 피부를 자꾸 긁게 되면 피부가 두꺼워지면서 주름이 심하게 보이는 태선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태선의 증상은 표피 전체와 진피의 일부가 가죽처럼 두꺼워지고, 피부는 광택을 잃고 유연성이 없어지며 딱딱해지고 피부선이 뚜렷해지며, 심한 가려움증이 주 증상으로 찰상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아요.

 

 

 

 

 

 

신체 어느 부위에서나 생길 수 있지만 손이 잘 닿는 부위, 주로 목과 등, 특히 손목, 정강이, 발목 부위에 잘 발생하지만 두피나 사타구니, 항문 주위 등에도 발생합니다.

 

 

 

 

 

 

손톱, 머리빗 등 다른 기구를 이용하여 피부를 격렬하게 긁게되면 피부 두께의 증가의 과색소 침착이 나타나 피부는 점점 더 악화됩니다.

 

 

 

 

 

 

아직까지는 확실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정신적 긴장설, 면역학적인 요인설, 가족력에 의한 설, 특정 약물로 인하여 유발된다는 약물설 등이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태선은 여러 피부질환 중에서도 반복된 염증과 재생 저하로 인해 만성화된 특징 가지고 있는데, 단기간에 약물로 증상을 억제하는 치료는 의미가 없으므로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신체의 전반적인 면역균형과 피부의 재생력 및 기능을 정상화 시킬 수 있는 종합적이고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창원태선 가볍게만 생각하고 방치하면 안돼요.

 

생기한의원 창원점에서 두꺼워지고 광택을 잃은 피부, 생기가득한 피부로 되찾아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