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원 생기한의원 이야기/모공각화증

창원모공각화증, 여름이라 더 신경 쓰여요

 

 

 

 

 

 

창원 모공각화증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닭살피부를 말합니다.

팔, 다리 등의 바깥 부분에 모공을 따라 작은 돌기가 나타나면서외관상 닭살 모양의 피부를 보이는 유전성 질환입니다.

 

 

 

 

 

모공각화증은 바이러스 질환이 아니라 전염성은 없으며,

어린이나 청소년, 청년기에 잘 발생하고 비만, 아토피 피부염(태열)이 있는 환자,

또는 피부가 건조한 사람에게 잘 나타나는 편이며 팔이나 허벅지, 어깨, 등에 가장 잘 나타납니다.

 

 

 

 

 

 

모공각화증은 각질이 많아져 외관상 문제를 일으키는데 특별히 가려움증이나 통증은 없지만 색소침착과 얼룩덜룩한 자국으로 비관상 보기 좋지 않아 외적인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각질은 피부의 제일 바깥층에 위해서 피부 및 손톱, 모발 등을 보호하고 외부의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지켜내는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무조건 밀어서 없애버리는 것은 안됩니다.

 

 

 

 

 

 

건조한 피부에 많이 생기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늘 보호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따듯한 물로 샤워하고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는 것이 좋으며,온탕욕이나 사우나 등을 생활화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또한, 습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것이 도움이 되며,

지나치게 피부를 자극하거나 때를 미는 습관은 좋지않아요.

 

 

 

 

 

 

똑같은 모공각화증이라도 개인에 따라 내부 장기의 상태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몸의 내부적인 요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기한의원창원점에서는 1:1 맞춤치료로 개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맞는 한약치료를 통해 피부회복을 돕고, 약침과 침치료로 기혈 순환을 도와 피부 면역체계를 활성화하며 내부 부족한 부분을 채워 창원모공각화증을 치료합니다.

 

 

 

 

 

 

인체 내부의 문제점을 찾아내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고 면역체계를 바로 잡아 각질이 정상적인 주기로 탈락하고 재생되며, 따라서 모공각화증의 증상도 완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