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원 생기한의원 이야기/사마귀

창원사마귀, 한방치료기간은?

 

 

 

 

 

 

 

일반적으로 창원사마귀를 치료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3~6개월 정도 이지만, 바이러스 질환인 사마귀는 개개인마다 치료 과정이 다르고 경과도 다르게 나타납니다. 또한 사마귀의 개수, 크기, 종류, 위치에 따라 차이가 크죠.

 

 

 

 

 

 

 

 

물사마귀는 비교적 빠른 시간안에 치료가 종료되지만 손발톱 · 손발바닥 사마귀, 편평사마귀 등은 치료에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면역력이 좋은 상태에서 사마귀가 발생하면 3개월 이내에 완치가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면역력이 약하고 노인층이나 어린 소아 환자, 다른 질환이 있거나, 손발톱 뿌리쪽에 있는 경우 창원사마귀가 발병하면 6개월 이상의 치료기간이 필요할 수 있어요.

 

 

 

 

 

 

 

 

또한 같은 사마귀 종류라고 하더라고 초기에 한두개 발생했을때의 치료기간과 여러 부위로 퍼져 나갔을 때의 치료기간에는 많은 차이가 나기때문에 사마귀가 발생했을때는 초기에 빨리 치료받는것이 완치까지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요.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이 없기 때문에 '괜찮아지겠지' 하는 마음으로 방치하거나, 보기 싫다는 이유로 억지로 뜯어내는 행동은 NO!!!

 

 

 

 

 

 

 

 

사마귀는 외부적인 치료와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 내부적인 치료를 함께 병행해야 치료기간 단축과 재발방지까지 가능해요.

 

 

 

 

 

 

 

단순히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사마귀 바이러스가 없어진게 아니에요.

내 몸속 사마귀 바이러스가 비활성화 될때까지 꾸준한 한방면역치료와 면역력 강화가 필요합니다.